▒▒▒ 대한민국 패러 글라이딩의 대표그룹 베스트 플라이 (Best Fly)홈페이지입니다. ▒▒▒

 

 

       역사와 정의

       안전수칙

       장비안내

       활공장

       2인승체험비행

  파라글라이더의 날개부분(글라이더)
 
글라이더에 연결, 고정시켜 파이롯트를 편안하게 비행 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
   
 
비행 중 고도,속도,상승율/하강율,기온,기압,비행시간,방위,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비행계기가 필요하다.
이런 계기들은 고도계 [ALTIMETER] 승강계 [VARIOMETER] 나침판 등이 별개로 된 것도 있고 근래에 들어서는 GPS가 내장된 계기들도 등장하였다.
그 외에 비행 내용을 자동 기억하여 재 출력이 가능한 기록계[BAROGRAPH]도 있는데 새로운 기록비행에 도전하는 비행자에겐 필수품목이다.
이러한 계기들은 초급비행에는 별로 도움이 되질 못하고 중급이상의 기능을 소유한 비행자들에게 필요하다.

 
예비낙하산은 비행 중 극심한 난기류에 의하거나 기체의 자체 기능마비로 인하여 더 이상 정상적인 비행이 어려울 때 안전하게 하강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비상용 낙하산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하네스의 외부에 부착되며 위급한 경우 예비낙하산 개방 손잡이를 잡아 채어서 멀리 던지면 펼쳐진다.
예비낙하산의 생명은 개방의 신속성에 있다. 일반적인 형태의 예비낙하산은 개방되는 시간이 3-4초 정도 소요된다.
따라서 최소한 50M 이상의 고도에서만 그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으나, 기술의 발달로 더 개량된 예비낙하산 중에는, 가스로 개방하거나 개방유도 스프링이 부착된 예비낙하산은 산개 시간이 1.5-2.5초이내에 개방이 완료된다.

예비낙하산은 비행자들이 라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품목이며 가장 중요한 안전장비라고 할 수 있다.
 
x_red.gif 헬멧
헬멧은 비행하는자 외에 지상 연습자에게도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특히 지상 착륙시 또는 연습시 무게 중심을 잃어 머리 부분이 지면 또는 돌등과 충돌하여 다치는 경우가 있어 헬멧은 항상 바르게 착용하는 습관을 길러야한다
   
x_red.gif 장갑
장갑을 착용하지 않고 비행하다 산줄과 마찰에 의해 화상을 입을 염려가 있다. 또한 초가을부터 겨울에는 장갑이 필수적이다. 고공에서 장시간 비행하다 보면 손이 시려워 조종을 포기하고 내려와야하는 경우도 있다.
   
x_red.gif 고글
자외선으로 인해 눈물이 나고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가 있다. 또 덤불이나 나무에 불시착했을 경우 눈을 보호해 주기도 한다.
   
x_red.gif 비행화
비행화를 비록 악세서리 품목으로 분류하였지만 그 역할은 기본장비"와 "안전장비"의 기능과 역할을 가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장비이다.
이는 발목부위에 보호대인 철재 프레임이 부착되어 있어 착륙시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이나, 초지사이의 돌뿌리가 숨겨져 있는 착륙장의 상황일지라도 이 비행화류는 pilot의 발과 발목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장비이다. 또한 통풍이 원할하며, 보호장비의 중요한 역할을 담담한다
   
x_red.gif 비행복
비행시 상공에서의 바람을 최대한 차단을 하는 기능을 가진 의복이다.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지상에서 훈련할 때 입는 편한 복장위에 비행시 덧입는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