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패러 글라이딩의 대표그룹 베스트 플라이 (Best Fly)홈페이지입니다. ▒▒▒

 

 

       역사와 정의

       안전수칙

       장비안내

       활공장

       2인승체험비행

행글라이더의 정의

행글라이더는 무동력으로 발로써 이륙하고 발로써 착륙하는 활공기를 말합니다. 행글라이더에는 class1과 class2 두가지로 분류되는데 class1은 흔히 타는 flexible wing의 행글라이더를 말하며 class2는 fixed wing의 행글라이더를 말합니다. class1과 class2의 찐짜 분류 기준은 flap과 같은 aero control장치를 가지고 조종을 하는지 아니면 무게중심이동조종만으로 비행하는지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행글라이더의 유래

행글라이더는 릴리엔탈등의 많은 사람들이 아주 오래전부터 연구 개발해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은 발전의 개기가 된 것은 로갈로형태의 글라이더가 나오면서 레져스포츠로써 발달해 왔습니다. 로갈로 형태란 거의 80~90각의 nose angle을 갖는 delta형 날개를 가진 것으로 NASA의 로갈로 박사가 로켓의 회수방안으로 낙하산 보다 정확한 지점으로 회수하기 위해 개발된 것을 말합니다. 이후로 바텐이 생기고 double sail의 날개와 keelporket과 king post가 없어지고 sail의 장력이 보다더 높게유지되는 오늘날의 고성능 행글라이더로 발전해 왔습니다.

행글라이더의 구조

행글라이더의 구조는 가장 평범한 형태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읍니다.